본문 바로가기

요즘 읽고있는 책들 (청기와 주유소 씨름 기담, 당신이 옳다)

반응형

 

책관련 포스팅이 엄청 뜸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다 읽지는 않았지만, 요즘 읽고 있는 책들에 대해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첫번째로 읽고 있는 책은 정세랑 작가의

<청기와 주유소 씨름기담>입니다.

 

 

 

 

제가 첫 책 리뷰 포스팅을 정세랑 작가님의 책으로 했을 정도로 정세랑 작가님을 좋아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정세랑 작가님의 거의 모든 책들은 읽어보려고 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도 어김없이 시작이 나왔다는 소식을 듣고 바로 서점으로 달려갔습니다. 뭔가 제목을 보면 내용이 잘 연상되지 않습니다. 아직 앞부분만 읽었지만, 정세랑 작가님의 특유의 sf적인 상상력이 잘 묻어나는 작품인것 같습니다. 책 소개를 읽어보니까, 소설과의 첫만남이라는 이름으로 이 책이 나왔다고 합니다. 그래서 정세랑 작가님의 글과 최영훈 작가님의 작화가 만나서 책이 더 생생하게 와 닿는 것 같습니다. 조금 밖에 읽지는 않았지만, 매우 재미있습니다.

 


 

 

제가 두번째로 읽고 있는 책은 <당신이 옳다>입니다

 

 

 예전 부터 심리학이라는 분야에 대해  관심이 많았는데요. 그래서 관련 팟캐스트도 종종듣고, 책도 간간히 읽다가 우연히 이 책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이 책이 무엇보다 와 닿았던건, 책소개 적혀있는 '안정적인 일상을 위해 스스로 마음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공감 행동지침서' 라는 이 한문장 때문이었습니다.아직 얼마 읽지는 않았지만, 나에 대한 공감에서 비롯되서 타인에대한 공감까지 이끌어 내는 책입니다. 책 제목인 당신이 옳다 라는 문장이 어떠한 말보다 위로가 됩니다. 심리학에 관심이 있거나 위로받고 싶은 분들이 라면 읽어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책에 대해 찾아보다 관련 기사를 보게 되었는데요. 문대통령이 해외순방중에 이책을 읽었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