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여름이면 생각나는 드라마 ㅣ 커피프린스 1호점

반응형



 아직 6월 이지만, 여름이라 해도 무색할 정도로 더운 날씨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맘때쯤 부터 생각나는 드라마가 있는데요. 바로 커피프린스 1호점입니다 2007년에 방영된 드라마 임에도 불구하고 12년이 지난 지금 봐도 전혀 촌스럽지 않고, 트렌디한 드라마입니다. 2007년 7월 2일부부터 2007년 8월 27일까지 방영된 월화 드라마입니다. 동명의 로맨스 소설 커피프린스 1호점이 원작입니다. 방영당시 20%대의 시청률을 유지하면서 선풍적인 인기를 끈 드라마입니다! 인기가 얼마나 어마어마 했는지는 수상내역을 보면 알 수있죠!

-2007년 MBC 연기대상 여자 최우수상 윤은혜

-2007년 MBC 연기대상 황금연기상 이선균

-2007년 MBC 연기대상 남자우수상 공유

-2007년 MBC 연기대상 PDTKD 김창완

-2008년 제 44회 백상예술대상 TV부분 여자 최우수상 윤은혜

-2008년 제 44회 백상예술대상 신인연출상 이윤정

-2008년 제 20회 한국 PD대상 작품상 부분 TV 드라마상 

 

 간략한 줄거리로는 남자 행세를 하는 스물네 살의 여주인공(윤은혜)과 정략결혼을 피하기 위해 동성애자인 척하는 남자 주인공(공유)이 커피프린스 1호점에서 펼치는 사랑이야기입니다.

 


지금은 도깨비로 더 유명하지만 그 당시에는 커피사장 최한결이 더 유명했다는 사실! 그래서 인지 카누광고까지?!ㅋㅋ 저 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의 인생남주인 만큼 저 또한 최한결이 인생남주 

 

" 너 좋아해 니가 남자건 외계인이건 이제 상관 안해 정리하는거 힘들어서 못해먹겠으니까 가보자 갈데 까지"

 

커피프린스 명대사하면 이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여자 주인공을 남자로 알고있음에도 불구하고 은찬을 사랑한다고 고백하는!! 한결의 마음이 정말 정말 멋있는 것 같아요







그리고 윤은혜 아닌 고은찬은 정말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고은찬' 이라는 캐릭터에 완전히 녹아든 윤은혜배우, 남장이 정말정말 잘어울리는 것 같은 배우 인것 같아요. 드라마를 보면서 은찬이가 울때 정말 은찬이가 실존인물인 것 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당시 윤은혜배우의 머리스타일 뿐만 아니라 옷스타일 까지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제가 정말 좋아하는 드라마 캐릭터인, 한유주 

한유주 캐릭터를 맡았던 채정안 배우의 리즈 시절이 고스란히 커피프린스 1호점에 담겨 있는 것 같아요. 채정안배우의 연기뿐만 아니라,커피프린스 1호점을 검색창에 쳐보면 아직도 한유주 머리가 나올정도로 아름다웠던 것 같아요. 

  

그리고 커피프린스의 프린스들 또한 드라마를 봤던 이유중 하나이기도 하죠. 특히 김동욱배우와 김재욱 배우와 이언 배우

 

한결와 은찬이의 이야기 외에도 커피프린스들과 유주 한성, 은찬의 가족이야기 까지 각각의 캐릭터들의 이야기가 다 좋았습니다.


그리고 웰메이드 드라마의 3대 요소중 하나인 

커피프린스의 ost 또한 정말정말 좋은데요. 꼭한번 들어보셨으면 합니다!




사실 드라마를 볼 때마다 설레기도 하지만, 느낌이 달라지고 와닿는 지점또한 다른 것 같아요. (전엔 한성-유주 커플이 이해되지 않았던점, 왜 그렇게 한결이가 짜증을 냈는지, 은찬이의 마음 들까지 보면볼수록 이해하게 돼요) 그리고 바리스타라는 직업이 알려지는데 커피프린스가 한 몫한것 같아요 ppl이 나오지 않던 시절의 드라마라 그런지 인위적이지 않고 자연스러운 점 또한 

제가 이 드라마를 사랑하는 이유중 하나 인 것 같아요!예전의 홍대모습또한 드라마속 시간적 배경인 여름과 참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다가오는 이번 여름에도 또 볼예정!



왠지 어디선가 영업하고 있을 것 같은 커피프린스 1호점과 1호점 식구들 



이런 분들께 추천드립니다(혹여나 안보신 분들은 꼭 보셨으면 하는 마음 )


달달한 로맨스드라마를 찾고계신분들

연기 연출 ost 까지 삼박자가 잘 갖춰진 드라마를 찾고 계신 분들

여름냄새 물신 풍기는 청량한 드라마를 찾고 계신 분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