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맥심 모카골드 광고음악

반응형

며칠전 보게 된 맥심모카골드 광고. 개인적으로 제일 좋아하는 광고가 커피광고랑 전자제품(그 중에서도 핸드폰)인데요. 그래서인지 이번 맥심모카골드 광고도 좋네요. 찾아보니 2개월전에 나왔던 맥심모카골드 광고를 이어서 후속광고가 나왔더라구요. 사실 커피숍에서 사먹는 커피도 정말 맛있지만, 생각나면 바로 먹을 수 있고 간편한 믹스커피도 정말 맛있죠.




우리나라 커피의 역사



적재적소에 있는 믹스커피, 믹스커피를 최초로 개발한게 우리나라라고 합니다!

동서식품에서 ‘맥심’이라는 브랜드로 1976년도에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고 합니다.

1회 분량의 믹스커피를 동서식품의 기술력으로 커피와 설탕 그리고 프림을 이상적으로 배합해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참고로 ‘프리마’도 동성식품에서 최초로 개발했다고 합니다.

당시 커피는 고급음식, 사치품이라고 생각했던 사람들의 인식을 완전히 바꿔놓았다고 합니다. 고속성장을 추진하던 1970년대의 사회적배경과 맞물려 커피는 판매량은 점차늘었습니다. 나아가 IMF당시 커피를 태워주던 직원들이 가장먼저 정리해고 되면서 커피 판매량에 가속도가 붙었다고 합니다. 2018년도 동서식품 자료에 따르면, 연간 커피 판매량은 61억개, 이를 초단위까지 환산하면 193잔. 연간 판매된 커피믹스를 한줄로 늘렸을땐 97만 6000Km라고 합니다. 이 길이가 지구를 24바퀴정도 도는 거리라고 하네요! 써놓고 보니 놀랍네요...! 그렇게 1976년도부터 오늘날까지 커피는 우리삶에서 뗄레야 뗄수 없는 존재가 되어버렸네요. 

커피 뜯는 부분에 적용되어있는 '이지컷'도 동서식품에서 특허낸 기술이라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커팅선을 칼집낸 이 기술이 쓰는 사용자로서 정말 편리합니다.

 


맥심모카골드 광고








맥심 모카골드에 쓰인 광고음악도 좋네요.

많은 사람들이 커피를 먹는 만큼 연예인보다 일반인이 나오는 커피광고가 더 반갑게 느껴집니다. 지난 2월에 공개된 맥심 모카골드 광고 성우분은 신온유 성우님이라고 하던데 이번 광고 성우분도 지난 광고랑 동일한 분이 하신걸까요? 아시는 분 있으면 알려주세요. 




맥심 모카골드 광고노래






맥심 모카골드 광고 노래는  Ashley Thomas의 Everythig Must go입니다.




반응형

'TV'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왓챠 와이 우먼 킬 (Why women kill)  (0) 2020.06.03
LG 시그니처 광고음악  (0) 2020.05.18
별나도 괜찮아 (Atypical)  (0) 2020.05.15
넷플릭스 보디가드  (0) 2020.05.12
엘지 벨벳 광고음악  (0) 2020.05.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