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spiration

엠마왓슨이 말한 용기를 주는 7 문장

반응형

오랜만에 이 카테고리에 글을 쓰는 것 같습니다.  평소에도 좋아하는 배우였지만 항상 영화속 배역으로만 접했던 엠마왓슨. 그녀가 표현하는 캐릭터가 아닌, "엠마 왓슨"이라는 사람 그 자체가 말하는 그녀의 생각 그리고 다짐에 관한 영상을 보게 되었습니다.  그녀가 말한 소신이 마음에 와닿았습니다.           

 






엠마왓슨이 2014년 UN 양성평등캠페인에서 연설을 하고 난 뒤, 많은 비난과 조롱에 시달렸다고 합니다. 그에 굽히지 않고 지금까지 그녀는 자신만의 행보를 보여주었는데요.

엠마 왓슨이 매일 자신에게 말하는 7가지 문장이 있다고 합니다.



I'm willing to be seen.

나는 기꺼이 나서려고 한다.

I'm willing to speak up.

나는 거리낌 없이 말하고자 한다.

I'm willing to keep going.

나는 계속 해나갈 것이다.

I'm willing to listen to what others have to say.

나는 다른 사람들이 말해야만 하는 것들에 귀 기울일 것이다.

I'm willing to go forward even when I feel alone.

나는 내가 혼자라고 느껴질때도 앞으로 나아갈 것이다.

I'm willing to go to bed each night at peace with myself.

나는 매일밤, 평안한 마음으로 잠자리에 들것이다.

I'm willing to be my biggest, bestest, most powerful self.

나는 가장 위대한, 최고의 모습을 가진, 가장 강한 나 자신이 될 것이다.


"이 일곱개의 문장들은 저를 정말 정말 두렵게 만들었어요.

그러나 저는 이게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는 걸 알아요

결국 이 모든게 다 지나고 나면 

저는 이렇게 사는 것이 제가 원하는 삶의 방식이었다는 걸 알게 될테니까요."




두려움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목소리를 내고, 자신이 가고자 하는 길을 온전히 그리고 당당하게 가는 모습 자체가 다른 이들에게 용기이고 희망이 아닐까요?


그냥 멋진 사람, 엠마 왓슨 그녀의 행보를 더 응원하게 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