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르세라핌 이브, 프시케 그리고 푸른수염의 아내 뜻

반응형

 

르세라핌의 이브, 프시케 그리고 푸른 수염의 아내 뜻. 르세라핌 정규 앨범 9번 트랙에 있는 노래인 이브, 프시케 그리고 푸른 수염의 아내. 꽤 긴 제목과 한 번 보고서는 외울 수 없는 단어 조합으로 이루어진 이브, 프시케 그리고 푸른 수염의 아내의 제목 의미를 알아보도록 하자. 

 

 

 

이브, 프시케,  푸른 수염의 아내는 누구?

 

이브는 흔히들 생각하는 아담과 이브(하와)의 그 이브가 맞다. 

  • 이브 : 인류 최초의 여성이자 아담의 아내인 이브는 아담의 갈비뼈로 창조된 두 번째 인간입니다. 하나님이 아담을 만들고 아담에게 배우자가 필요하다고 생각해 이브를 만들게 된 것이죠. 아담과 이브는 에덴동산에서 살았는데, 이 들이 에덴동산에서 행복하게 살았으면 좋았으려 만, 이브가 뱀에게 유혹을 당해 신의 명령을 어기고 선악과를 탐하게 되고 결국 선악과를 먹게 됩니다. 그 결과 이브는 자신이 선악과를 먹었다는 사실에 부끄러운 감정을 느끼고 하나님 앞에서 자신의 모습을 숨기고자 잎사귀로 옷을 만들었죠. 또한 아담과 이브는 에덴 동산에서 추방을 당했는데요. 여기서의 추방은 현실세계(고통, 노동)로의 이동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더불어서 이브는 선악과를 탐한 죄로 임신과 출산의 고통을 경험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 프시케 : 그리스 로마 신화에 나오는 에로스의 연인이자 엄청난 미인. 프시케는 태어날 때 부터 신이 아니었습니다. 프시케는 앞에서도 서술하였듯이 엄청난 미인이었는데요. 미를 대표하는 여신을 떠올리면 누가 떠오르나요? 그리스 로마신화를 읽지 않았더라도 열에 아홉은 아프로디테를 말할 텐데요. 그 당시 사람들은  볼 수 없는 아프로디테 대신 프시케를 더 추앙하고 떠 받들 정도로 프시케에 대한 사랑이 넘쳐났다고 합니다. 그래서 화가 난 아프로디테는 아들 에로스에게 금화살을 프시케에게 쏴서 가장 혐오스러운 남자와 사랑에 빠지게 되는 벌을 주라고 명령을 합니다. 날개가 달린 에로스는 쉽게 프시케의 침실로 들어가게 되는데요. 여기서 에로스가 어머니의 명령대로 황금화살을 쏘고 간다면 이야기가 여기서 마무리되겠지만, 아름다운 프시케의 미모를 본 에로스가 놀란 나머지 프시케에게 쏠 화살에 본인이 찔리고 맙니다. 프시케의 미모를 본 에로스는 프시케가 다른 이와 사랑에 빠지지 않도록 이성적인 매력은 훔치고 아름다움을 불어놓게 됩니다. 그 결과 너무나도 아름다운 프시케이지만 그녀에게 구혼하는 이는 단 한 명도 없자 프시케의 부모는 신전을 찾아가게 됩니다. 그 결과 청천벽력과도 같은 이야기를 듣게 되는데요. 프시케는 인간과 결혼하지 못할 것이니 산에다 두고 끔찍한 괴물이 그녀의 남편이 될 것이라는 신탁을 받게 됩니다. 신탁을 거스를 수 없었던 부모는 프시케를 산에다 둡니다. 온갖 호화스러운 것들이 가득한 산이지만 세상과 단절된 채로 살아가는 프시케에게 찾아오는 단 한 사람은 남편뿐. 그러나 이 남편조차도 얼굴도 이름도 그 어떤 것도 어둠 속에 숨겨진 채로 그녀를 찾아왔고 절대로 남편을 확인해서는 안되며 불을 켜 확인하는 순간 결별이라는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하지만 남편이 궁금해진 프시케는 결국 등불에 불을 붙여서 남편을 확인합니다. 불빛에 드러난 남편은 날개를 가진 절세미남인 에로스였었고 에로스는 프시케를 보고 실망하고 떠납니다. (이 이후에도 이야기가 있으니 찾아보시길 엄청 재미있습니다.)

 

엄청나게 생소한 푸른 수염의 아내이야기

  • 푸른 수염의 아내 : 프랑스 작가 샤를르 페로가 지은 프랑스 동화인 "푸른 수염의 아내"는 재혼을 결심한 푸른 수염을 가진 남성의 이야기입니다. 비밀을 간직한 푸른 수염은 새롭게 결혼을 하게 될 어느 가문의 막내인 여성에게 성의 모든 문을 열 수 있는 열쇠를 주며 어느 곳이든 이 열쇠로 문을 열어도 되지만 지하실 구석 작은 방은 절대 열지 말라는 말을 그녀에게 남깁니다. 하지만 푸른 수염이 집을 비우게 되자 아내는 결국 지하실 구석 작은 방을 엽니다. 

 

이브, 프시케 그리고 푸른 수염의 아내 노래 제목 의미

▶이브, 프시케, 푸른 수염의 아내 세 인물의 공통점이 있는데요.

바로 호기심에 금기된 것을 범한 여성들◀

이번 정규 UNFORGIVEN의 앨범 소개글에도 '이브, 프시케 그리고 푸른 수염의 아내' 제목의 의미에 대한 해답이 담겨 있는데요. 바로 이 곡은 '나는 소망한다. 내게 금지된 것을' 주제로 삼았다고 합니다. 르세라핌이 금기를 깨고 새로운 세상으로 나아가는 것에 성장의 의미를 부여한 곡이라고 합니다.

 

참신한 제목과 더불어서 전달하고자 하는 메세지가 좋아서 더 좋아지게 된 곡

 

 

그리고 구글 검색창에 이브, 프시케  푸른 수염을 검색하면 연관 검색어에 뜨는 이브 프시케 푸른 수염 페미

 

 

????? 제목에 담긴 인물들을 안다면 연관지어 나올 수 없는 검색어다. 

 

 

반응형